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북부 대학생 창업캠프’ 성료!

우수 창업아이템 발표 3개팀..10월 중 중국의 창업 허브 ‘중관촌’ 해외탐방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9/17 [22:21]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북부 대학생 창업캠프’ 성료!

우수 창업아이템 발표 3개팀..10월 중 중국의 창업 허브 ‘중관촌’ 해외탐방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9/17 [22:21]
▲ 창업캠프 단체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경기북부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예비창업가 양성을 위한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3개팀은 10월중 중국의 창업 허브 중관촌으로 34일간의 해외탐방길에 오른다.

 

17일 경과원에 따르면, 경과원은 한국항공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와 함께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2일간 파주 홍원연수원에서 ‘2018 경기북부 대학생 창업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캠프는 창업을 꿈꾸는 경기북부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업제안서 작성, 투자유치 실무 능역 배양 등 창업 시뮬레이션을 통한 예비 창업자로서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캠프 참가자는 지난 상반기 열린 경기북부 대학생 창업교육 기초 과정을 수료한 학생을 중심으로 4명 이내의 팀단위로 신청을 받았다.

 

캠프 첫째 날(14) 참가자들은 창업 아이템 선정, 시장분석,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소요자금 확보 방안 등 실제 사업계획을 직접 작성한 뒤 창업분야 전문가들과의 11 멘토링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진단받고 고도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캠프에 참가한 13개팀의 창업 아이디어를 검증받는 사업계획 발표 경진대회가 열렸다. 심사위원들은 각 팀들의 사업추진능력, 아이템 혁신성,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한 아이템을 발표한 최종 3(금상·은상·동상)을 선정했다.

 

금상은 이미지를 활용한 항공 우주 교육 컨텐츠 개발아이템을 발표한 A·E·U(한국항공대)팀이 수상했고, 은상은 포··(한국항공대)팀의 대학·단체·기관을 타깃으로 한 음식 주문배달 앱서비스(플랫폼)’, 동상은 튀는애들(한국항공대)팀의 집 근처 취미공간을 자유럽게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종합취미 생활 플랫폼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은상을 수상한 ··의 최은성 학생은 많은 대학생들이 창업을 꿈꾸고 있지만, 쉽게 창업에 도전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창업캠프를 통해 창업의 두려움을 없애고, 왜 창업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진짜 이유를 찾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에서 입상한 3개 팀 학생들은 오는 10월 글로벌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중국 베이징으로 해외탐방을 떠난다. 중국의 실리콘밸리이자 창업 허브로 불리는 중관촌 일대의 KIC센터, 칭화대 X-Lab 등을 방문해 실제 창업에 성공한 스타트업과 기업인들을 만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벤처기반팀(031-830-8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북부 대학생 창업캠프’ 성료!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