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안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원준 주무관, ‘국민아이디어 공모 우수상’ 수상
농업․농지 관련 법령상의 용어통일 및 어려운 한자어 순화 제안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8/10/08 [23:17]
▲ 시상식 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안성시 일죽면사무소 양원준 주무관이 2018년도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국민 아이디어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법제처(처장 김외숙)104일 정부세종청사 5층 회의실에서 2018년도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국민 아이디어 공모제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공모에는 국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법령용어나 표현 등을 쉽게 개선한 의견을 제출한 574건 중 13건에 대해 시상했다.

 

법제처는 이 가운데 농지법 시행규칙 제2조의 방풍림(防風林)’바람막이숲으로 정비하는 등 농업농지 관련 법령상의 용어통일 및 어려운 한자어 순화를 제안한 일죽면사무소 양원준 주무관에게 우수상을 수여했다.

 

현재 일죽면사무소에서 농지와 농업인 직불제 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양원준 주무관은 농업인들이 실생활에서 법령을 어렵게 인식이해하고 있는 점에서 이번 공모전에 아이디어를 제출하여 현재 관련법상 어려운 한자어, 일본식 포현 등이 국민들이 좀더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8/10/08 [23:17]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양원준 주무관, ‘국민아이디어 공모 우수상’ 수상 관련기사목록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