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동부경찰서, ‘경찰직업체험교실’ 개최

청소년들에게 경찰관의 꿈을 키워주고 동시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10/13 [17:50]

화성동부경찰서, ‘경찰직업체험교실’ 개최

청소년들에게 경찰관의 꿈을 키워주고 동시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10/13 [17:50]
▲ ‘경찰직업체험교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화성동부경찰서(서장 이연태)지난 1013, 관내 고등학교 경찰동아리 학생 및 교사 등130명이 참석한 가운데청소년직업체험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직업체험교실은 오산화성시 고등학생 중 경찰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경찰체험교실은 삼단봉, 수갑 등 경찰 장구 체험과 신의 지문을 채취하고 확인해보는 과학수사교실, 학교전담경찰관이 진행하는 진로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실제 경찰관들이 사용하는 사격장에서 진행된 시뮬레이션 사격체험은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체험으로큰 호응을 얻었다.

 

, 각 학교별 경찰동아리 회장이 동아리 활동 사항을 직접 발표하여 학생들 간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자리도 가져 학생들이 발전적인 동아리 활동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경찰체험교실에 참여한 매홀고경찰동아리 회장 김재서 학생은이번 체험교실을 통해 그동안잘 알지못했던 경찰 업무를 알게되어 기쁘고, 앞으로 훌륭한경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태 화성동부경찰서장은 경찰동아리 학생들이 경찰직업체험교실을 통해 미래의 스마트한 경찰관이 되길 바라며, 동아리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 힘써달라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화성동부경찰서,‘경찰직업체험교실’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