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 지방분권 등 관련 행감 실시

지방분권과 주민자치회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 주문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10/16 [21:39]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 지방분권 등 관련 행감 실시

지방분권과 주민자치회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 주문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10/16 [21:39]
▲ 기획경제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종근)는 지난 15, 기획조정실 업무추진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한창인 가운데 지방분권과 주민자치회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주문했다.

 

장정희 의원은 자치행정과에 대한 감사에서 자치분권 추진에 대해 시민들의 기대와 열망이 큰 데 반해 중앙이나 국회에서는 오히려 역행하는 정책을 펼치는 등 효과가 미진하다.”며 실효성 있는 대안 마련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자치행정과장은 분권관련 시민교육과 운동을 꾸준히 추진하는 한편 중앙에서 광역단위 자치분권을 추진하는 부분에 대해 지속적인 의견을 내고 있으며 향후 기초지자체들과 공동 대응하여 강력 건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찬민 의원은 지방분권을 위해 경기도, 중앙 등에 대외적인 활동을 하고 있으나 정작 수원시 내부에서조차 분권이 실현되고 있지 않다. , 동에 실질적이고 자율적인 권한을 부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찬민 의원은 동의 주민자치회 전환에 대해서도 주민자치회 성공을 위해 재정적 자립과 실질적인 권한이 필요하다.”자치센터 프로그램 위탁 등 검토하고 3개동 시범사업에 대한 구체적 자료와 운영시 문제점 등을 철저히 분석해 구체적인 로드맵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한편 양진하 의원은 최근 조성된 남북한 화해분위기에 맞추어 교류·협력 등 시에서 추진할 수 있는 사업들의 세부추진계획을 마련하라.”며 선제적인 대응을 주문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 지방분권·주민자치회 관련 행감 실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