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18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우수상’ 수상

‘걸음아, 날 살려라! 오산시 걷기 프로젝트’로 우수상 받아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18/11/02 [21:34]

오산시, 2018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우수상’ 수상

‘걸음아, 날 살려라! 오산시 걷기 프로젝트’로 우수상 받아

강동완 기자 | 입력 : 2018/11/02 [21:34]
▲ 시상식     © 경기인


경기IN=강동완 기자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일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어워드에 공모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제12KHCP(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가열렸던 대전광역시 유성구에서 개최되었으며, 이날 오산시는 모든 생활 속에서 건강이 숨 쉬는 활동적인 생활환경 조성사업 공동 정책 부문에 걸음아, 날 살려라! 오산시 걷기 프로젝트로 우수상을 받았다.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는 시민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 및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하여 지방정부 간 공공정책과 정보를 공유하며, 평화로운 도시를 만들고, 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목적으로 현재 전국 93개의 회원도시가 가입되어 있다.

 

시는 2015년에 대한민국 건강도시에 가입하였고, 걷기활성화를 위하여 부문 간 협력을 통해 시민건강관리 활동가 양성, 오산천 등 걷고 싶은 거리 조성, 모바일 앱 걷기커뮤니티 개설 및 오산천 걷기프로그램인 워킹오산을 진행 중이다.

 

이날 개최된 컨퍼런스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은 단체장 토론에 참석하여 건강도시 오산의 발전방안에 대해 "건강도시 오산건설을 위하여 시의 모든 사업계획과 추진 시 시민건강을 제일 우선 고려한 것이 건강도시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2018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우수상’ 수상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