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도전! 아빠육아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3일 아빠 70명 참여해 퀴즈 풀며 육아실력 쌓아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11/04 [20:52]

용인시, ‘도전! 아빠육아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3일 아빠 70명 참여해 퀴즈 풀며 육아실력 쌓아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11/04 [20:52]
▲ ‘도전! 아빠육아 골든벨’ 퀴즈대회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용인시는 3일 시청 비전홀에서 아빠들의 육아상식을 겨루는 도전! 아빠육아 골든벨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마련한 이날 행사에 영유아(0~5) 자녀를 둔 아빠 70명이 참여해 그동안 쌓은 육아 지식을 바탕으로 퀴즈 대결을 펼쳤다.

 

이날 대회에선 육아상식, 육아 관련 신조어, 영유아들이 좋아하는 전래동화동요그림책 스토리 등 33문항이 제시됐다.

 

또 시범 문제풀이, 아기 춤실력 겨루기 등 각종 이벤트도 진행해 참여 가족에게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대회 결과 6명의 아빠들이 육아의 신’, ‘육아의 달인’, ‘육아의 고수상을 받았고, 열띤 응원을 펼쳐 눈길을 끈 가족 5팀은 가족 응원상을 받았다.

 

이날 33문제 중 27문제를 맞춰 육아의 신이 된 유모(32, 역북동)씨는 네 식구가 모두 한마음으로 참석해 육아 골든벨을 울려서 너무 기쁘다 보다 적극적으로 육아에 동참하는 능동적인 아빠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 참가자는 대회 준비를 위해 아이와 함께 전래동화를 여러 권 읽으며 좋은 추억도 만들었다상을 받지는 못했지만 육아에노력하는 좋은 아빠가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도 이날 행사에 참여해 시정 관련문제를 직접 출제하고 행운권 추첨에 나서는 등 아빠들을격려했다.

 

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빠들이 퀴즈를 풀면서 육아 실력도 쌓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가족 모두가 행복한 돌봄체계를 갖춘 명품 보육도시 용인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도전! 아빠육아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