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연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천군, ‘제2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성료
3일,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1만 여명 몰려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8/11/05 [21:20]
▲ ‘제2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행사 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2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명예대회장 김성원. 이사장 백호현)3일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1만 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등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축제를 축하해 주기위해 김광철 연천군수. 임재석 연천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최용덕 동두천시장. 최금숙 동두천시의회 부의장과 시원 경기북부보훈지청보훈단체협의회장 및 회원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사가 참여하여 행사를 빛나게 해주었다.

이날 명예대회장이자 김성원 국회의원은 대회사에서 2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준비를 위해 많은 고생을 하신 백호현 이사장과 임원, 위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면서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이 우리지역의 대표축제를 넘어 세계축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철 군수는 축사에서 1회도 참석을 하고 이번 2회 페스티벌을 참석해보니 적은 예산에 비해 준비에 많은 노력이 들어간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현재 제3현충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것과 맞물려 우리군에 잘 맞는 군()문화 축제로 앞으로 더 큰 축제로 만들 수 있도록 예산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백호현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한국전쟁 당시 나라를 지키고 자유와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피와 생명을 바치신 국군과 유엔군의고귀한 희생정신을 되새기고,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는 투철한 안보관을 고취시키고, 지금이라도 한국전쟁의 참상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국군과 유엔군의 고귀한 정신을 기리고자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백 이사장은 에 축제가 제2회에 시작에 불과하지만 점점더 발전하는 최전방 세계 군()문화축제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나가겠다.”면서이번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을 통해 새롭게 태어나는 연천·동두천이 되도록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날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6군단 특공연대가 펼치는 특공무술에 큰 박수갈채를 이어 오후3시에는 1군단 태권도 시범단이 펼치는 격파시범과 5사단의 군악대 공연. 군인 방탄소년들의 공연에 방문객들은 쉽게 접할 수 없는 특별한 행사로 이곳에서 공연을 보게 돼 기뻤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8/11/05 [21:20]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연천군, ‘제2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성료 관련기사목록
1/10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