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양평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군, 광주·하남시 연계 국책 도로사업 공동추진
서울~양평간 고속도로 건설 및 국도(45호선)․국지도(88호선) 확장사업 등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8/11/28 [20:46]
▲ 업무협약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양평군은 광주시, 하남시와 연계되는 서울~양평간 고속도로 건설 및 국도(45호선)국지도(88호선)확장사업 등에 대하여 3개 시군이 공동 대응 추진키로 협의하고, 27일 하남시청에서 시장군수간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3개 시군이 연계되는 국책 도로사업 추진에 한 목소리로 대응하여 사업을가속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서울~양평 간 고속도로는 201711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 고시 되었으나,금년도 기재부 재정사업평가 자문회의에 미반영 되는 등 행정절차가 지연되고 있다.

 

또한, 4차 국도국지도 5개년계획에 반영된 강하~강상간 및 광주~양평간 국지도 88호선 확장(개량)사업은 사업추진을 위한 실시설계 등이 지연되고 있으며, 상기 노선의 교통 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하남시가 건의한 국도45호선(팔당댐~도마삼거리 연장 7.0km) 4차로 확장 사업과 연계하는 방안이필요한 실정이다.

 

3개 시·군은 지연되고 있는 상기 사업들에 대한 조속 추진 및 사업 극대화를 위하여 행정절차 이행 과정에 대한 공동 추진 및 대응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함께 하였고, 이번 협약 체결이 큰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3개 시군이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연장은 서울~양평간 고속도로는 26.8km, 양평-광주-팔당댐간 국도45호선 4차로 확장 7km, 국지도88호선 4차로확장 20km 등 총 53.8km이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8/11/28 [20:46]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양평군, 광주·하남시 연계 국책 도로사업 공동추진 관련기사목록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