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마사회-과천시,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MOU 체결
“양질의 지역상생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발전적 협력관계 구축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8/12/06 [12:26]
▲ 한국마사회 과천시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업무 MOU 체결(가장 오른쪽에서부터 6번째 김낙순 마사회장 김종천 과천시장)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과천시와 6() 과천시청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앞으로 양질의 지역상생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발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한국마사회장 김낙순과 과천시장 김종천 등 10여명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기념했다. 각 대표의 인사말로 MOU 체결식이 시작되었고, 상호 교류협력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긴 협약 이행 서명이 진행됐다.

 

양 기관은 구체적으로 일자리 창출 관련 상호 발전적 협력관계 구축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활성화 기타 상호발전을 위한 정보 및 인프라 공유 등 협력 일체 등의 사항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한국마사회는 1922년 조선경마구락부로 설립된 이래 1989년 뚝섬에서 과천 경마공원으로 이전해 30년을 과천시와 함께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연간 330만명이 방문하는 렛츠런파크 서울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으며, 매년 연간 약 4천억원의 레저세와 지방교육세를 과천시에 납부하고 있다. 경마가 열리지 않는 수·목에는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인 바로마켓 등을 통해 지역민들을 위한 지역 상생을 위한 노력들을 펼치고 있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과천시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상생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앞으로도 과천시와 보다 많은 교류를 통해 다양한 사업들이 발굴되고 이행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8/12/06 [12:26]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한국마사회-과천시,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MOU 체결 관련기사목록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