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친환경 평택항 구축 로드맵 제시

평택항의 미래 발전방안 및 친환경 개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평택항 발전 세미나’ 개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15:23]

평택시, 친환경 평택항 구축 로드맵 제시

평택항의 미래 발전방안 및 친환경 개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평택항 발전 세미나’ 개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12/06 [15:23]
▲ ‘평택항 발전 세미나’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평택시(시장 정장선) 지난 5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평택항의 미래 발전방안 및 친환경 개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평택항 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

 

평택시가 주최한 이날 세미나는 국내 해문항만물류 전문가 및 관련 업체, 단체,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개 주제에 대한 발표와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첫 번째 주제발표에 나선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이종필 연구위원은 평택항의위상과 애로요인을 분석하고 평택항이 스마트, 친환경 항만화를 거쳐 2050년 환황해, 남방, 남북교류의 중심항만이 되기 위한 비전 및 추진계획을설명했으며, 평택항 미래발전을 위한 거버넌스 주체별 역할을 주문했다.

 

이후 한국해양대학교의 류동근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친환경 해운 및 친환경 항만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평택항이 친환경 항만 구축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정 시장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과 시대적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로 향하는 평택항을 고민해보고자 세미나를 개최했다평택시 또한 경기도, 평택지방해양수산청 등 관련 기관과 함께 평택항이 환황해 경제권을 대표하는 국제무역항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평택시, 친환경 평택항 구축 로드맵 제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