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주민등록·인감제도 운영 행안부 기관표창

전문직위관 지정으로 전문성 높여 … 연중무휴 민원실 등 운영

경기인 | 기사입력 2018/12/27 [20:48]

안산시, 주민등록·인감제도 운영 행안부 기관표창

전문직위관 지정으로 전문성 높여 … 연중무휴 민원실 등 운영

경기인 | 입력 : 2018/12/27 [20:48]

경기IN=오효석 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2018년 주민등록 및 인감(서명확인)제도 운영 관련 행정안전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주민등록, 인감, 본인서명사실확인제 업무의 전문 직위관 지정을 통해 민원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고, 365행복드림민원실과 민원콜센터를 운영해 대민행정서비스를 강화했다.

 

또한 주민등록 시책추진 및 제도개선 건의 등 업무연찬과 교육으로 신속한 민원처리에 기여해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시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 의정부시에 이어 두 번째로 주민등록·인감(서명확인) 업무 전문직위를 지정해 전문관을 임용함으로써 관련제도의 발전과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했다.

 

시는 지난 7월 안전행정국 민원여권과 민원총괄담당자 1, 상록구청 민원봉사과 1, 단원구청 민원봉사과 1명 총 3명의 민원행정 전문관을 임용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연중무휴, 야간 및 주말·공휴일에 365열린민원실을 운영해 맞벌이 부부와 직장인 등의 민원처리 편의를 도모했으며, 민원콜센터(1666-1234)의 운영으로 한 통의 전화로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민원행정 체계를 구축했다. 내년에는 민원실 내 건강측정 코너를 새로 마련해 장시간 대기하는 민원인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365행복드림 민원실 및 민원콜센터의 적극적인 운영을 통해 고품격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현하고, 민원행정 담당공무원들의 지속적인 업무연찬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산시, 주민등록·인감제도 운영 행안부 기관표창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