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시흥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정부 및 경기도 재원 327억원 추가 확보
민선7기 핵심가치인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 을 만들어 가는 기반시설 등에 투자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8/12/30 [17:14]

경기IN=오효석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국가로부터 특별교부세(86억원)와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241억원) 등 총 327억원을 추가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인구 50만을 목전에 둔 시흥시의 기반시설인 월곶 장곡 배곧 어울림센터 건립과 목감 배곧 도서관 건립, 그리고 시민안전을 위한 생활안전 CCTV설치 등 38개 사업에 대한 재원이다.

 

특별교부세(국가)와 특별조정교부금(경기도)은 시군 현안사업 신청과 사업공모를 통해 지원받는 것으로, 시흥시는 지난해 26개사업 139억원보다 12개사업 188억원을 더 확보해 총 38개 사업에서 327억원을 확보했다. 특히 하반기 실시된 경기 First 정책공모 최우수상수상(경기 해양과학관 조성)으로 특별조정교부금 80억원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

 

올해 확보한 재원은 민선7기 핵심가치인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만들어 가는 기반시설 등에 투자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이 주인이 되는 안전한 시흥을 구현하는데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임병택 시장은 앞으로도 정부 및 각 정부부처 및 지역구 의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의존재원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의 눈높이에서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데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주요사업(10억원이상) 내역은 경기해양과학관 조성 80억원 월곶동 어울림센터 32억원 장곡동 어울림센터 25억원 배곧도서관 건립 25억원 비둘기공원산현공원젊음과 패기공원 내 물놀이 시설 설치 20억원 생활안전 cctv설치 17억원 배곧 어울림센터 15억원 어울림 국민체육센터 건립 15억원 안전한 밤거리 조성을 위한 노후가로등 정비 10억원 미산동 마을자치 커뮤니티 건립 10억원 정왕4호 체육공원 조성 10억원 여우고개 보행로 조성 10억원이다.

 

그 외 은행동 근린공원내 공영주차장 8억원 월곶포구 해안로 경관조명 설치 6억원 목감도서관 건립 4억원 달월역 진입도로 개설 5억원 포동 시민운동장 시설 개선 5억원 방산대교 내진보강 등 대부분 시민들의 이용시설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재원 등을 확보했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착수해 2019년 중 집행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시흥시 관계자는 민선7기 시작과 함께 다양한 투자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조직개편시 전략적으로 재정협력팀과 미래전략담당관을 신설했다이는 부처 및 지역의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등 의존재원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성과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8/12/30 [17:14]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시흥시, 정부 및 경기도 재원 327억원 추가 확보 관련기사목록
1/16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