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 여행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볼만한 곳] 2019 설 연휴 경기도 가볼만한 명소
경기도박물관,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한국도자재단 설 당일만 휴관
 
오혜인 기자   기사입력  2019/01/31 [18:30]

 

경기IN=오혜인 기자명절이라고 모두가 고향에 가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긴 연휴 기간 동안 집에만 있기도 답답하다.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인 집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반가움도 잠시, 하루 종일 먹고 있기만 하는 것도 힘들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나들이. 연휴기간 가볼만한 곳을 모아봤다. 도 산하 문화시설은 설 당일인 5일 모두 휴관하며 나머지 기간은 정상 운영한다.

 

▲ 경기도 박물관     © 경기인


 

경기도 박물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경기도박물관에서는 다음달 6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4시까지 윷놀이, 투호던지기, 딱지치기 등의 전통놀이 체험과 한과, 인절미 만들기 및 시식체험 등을 진행한다.(문의 : 031-288-5326)

 

 

▲ 경기도 실학박물관     © 경기인

 

경기도 실학박물관

 

조선후기 실학이 태동한 경기도 실학 문화체험을 위해 경기도 남양주시에 조성된 실학박물관에서도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다음달 2일부터 4일 그리고 6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소망나무달기, 실학AR색칠놀이, 실학판화찍기, 민속놀이한마당 등 행사가 진행되며 2일부터 4일 오후 1시와 2시에는 스토리텔링 정약용, 다시 만나다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문의 : 031-579-6000)

 

 

▲ 전곡선사박물관     © 경기인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전곡선사박물관에서도 ‘2019년 전곡선사박물관 설날 행사가 진행된다. 다음달 4일과 6일 오전 10시에는 선착순 방문객 19명을 대상으로 매머드 나무 스케치북 선물이 증정된다. 또한 같은 날 오후 1시에서 2시까지는 선사 윷 던지기프로그램이 열린다.(문의:031-830-5600)

 

 

▲ 한국도자재단     © 경기인

 

한국도자재단

 

한국도자재단에서도 다음 달 10일까지 설 명절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이천아트샵 도선당에서는 설맞이 추천상품 판매전으로 생활자기, 주병세트 등을 판매하며 7개 인기요장 할인이벤트(10~20%)도 함께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이천 토락교실에서는 물레체험, 빚기체험, 페인팅 체험이 진행되며, 광주도자공원(클레이플레이)에서는 상상동물원, 매직머그, 그리기체험, 빚기체험 등이 열린다.(문의 : 031-631-6501)

 

 

▲ '수원전통문화관'     © 경기인

 

'수원전통문화관'

 

수원전통문화관은 수원의 다양한 전통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화성의 정문인 장안문 인근에 대규모 한옥 건물로 조성된 수원전통문화관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우리 전통 놀이터 세시풍속-북새통(설날)’을 운영한다. 연휴기간인 2일부터 6일까지는 전통놀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잔디마당에서 대형윷놀이, 소 코뚜레 걸기 등 조금은 이색적인 전통놀이 체험이 가능하다. 전통놀이도구인 제기·팽이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데, 6, ‘-두번째행사에서 가능하다. 이 밖에도 입춘방 쓰기, 세화 그리기, 전통차 시음 체험이 펼쳐진다. 일부 체험행사는 소정의 체험료가 필요하지만 현장에서 접수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문의: 031-247-3763)

 

 

▲ '안산 동춘서커스'     © 경기인

 

'안산 동춘서커스'

 

동춘서커스는 유랑서커스단으로 90년 긴 세월 동안 청중에 즐거움을 전하던 중 2011년 안산시와 합의에 따라 현재 방아머리 인근 대형 천막에서 상설공연 중이다. 시대의 변화에 걸맞게 신나는 가무와 기예를 접목하고 짜릿한 스릴을 더한 묘기가 이어지는 아트서커스로 다시 태어났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연이지만 올해 설 연휴 월요일에는 4회에 걸쳐 특별 공연이 열린다. 주변의 조력발전소, 달 전망대, 대부해솔길, 방아머리 음식타운 등 대부도의 관광지를 함께 둘러본다면 신나고 즐거운 하루를 만들 수 있다. (문의: 02-452-3112)

 

 

▲ ‘구리타워’     © 경기인

 

구리타워

 

구리타워는 아름다운 도시의 야경과 보름달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혐오시설로만 여겨졌던 자원회수시설(소각장)의 굴뚝을 이용해 지상 100m 높이에 설치한 전망대로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다. 높이가 100m지만 주변에 산과 높은 건물이 없어 풍경을 감상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80m 높이의 1층 전망대에서는 48각 유리창을 통해 서울의 야경은 물론 하남의 검단산까지 그림처럼 펼쳐지는 아름다운 경관을 마주할 수 있으며, 6대의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보름달을 더욱 가까이 볼 수 있다. 문화공간인 하늘갤러리를 함께 운영 중이다. (문의 : 031-550-2880)

 

 

▲ 안성팜랜드     © 경기인

 

안성팜랜드

 

낙농체험관, 전통생활전시관, 가축체험교실, 전통놀이장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팜랜드는 체험목장에서 승마센터, 애견파크까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체험승마, 활쏘기(국궁), 연날리기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반려견과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가족형 애견파트 파라다이스 독도 있다. 설 당일인 5일에는 팜랜드, 파라이스독 모두 쉬지만, 연휴기간동안 3()가 방문하면 팜입장권을 6,000원에 제공한다. (문의 : 031-8053-7979)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1/31 [18:30]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가볼만한 곳] 2019 설 연휴 경기도 가볼만한 명소 관련기사목록
1/10
인기기사 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