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코치 J씨, 기소의견 검찰 송치
SNS 대화 메세지, 참고인 진술 등이 피해자 진술과 부합하는 등 범죄혐의 인정 판단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9/02/06 [19:33]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코치 J씨에 대해 오는 7일 수원지검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J씨는 지난 20148월부터 201712월까지 국가대표 선수촌 빙상장 등 7개소에서 성폭력(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위반, 형법), 협박·강요(형법)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여성대상범죄 특별수사팀은 지난해 1217일 고소장 접수 이후 피해자 조사 4, 압수수색영장 집행을 통한 증거자료 수집 및디지털 포렌식, 생장소(7개소) 현지 조사, 참고인 진술 등을 토대로 피의자에 대해 2회에 걸쳐 조사를 진행했다.

 

경찰은 피의자는 범행사실을 부인하고 있으나,피해자의 진술이 매우 구체적이고 일관되어 신빙성이 높고, 휴대전화 등에서 복원된 SNS 대화 메세지, 참고인 진술 등이피해자 진술과 부합하는 등 범죄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되어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피해자와 가족의 아픔이 조기에 치유될 수 있도록 심리상담 등 케어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2/06 [19:33]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코치 J씨, 기소의견 검찰 송치 관련기사목록
1/10
인기기사 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