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군공항 화성호 예비 이전후보지 선정 철회하라!”

범시민단체 등 수원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 선정 철회를 촉구하는 합동 기자회견 열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2/12 [21:29]

“수원군공항 화성호 예비 이전후보지 선정 철회하라!”

범시민단체 등 수원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 선정 철회를 촉구하는 합동 기자회견 열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2/12 [21:29]

 

▲ 수원군공항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홍진선), 화성시의회 수원군공항반대특위(위원장 조오순), 더민주 화성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김용)는 12일 오전 10시 30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수원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 선정 철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수원군공항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홍진선), 화성시의회 수원군공항반대특위(위원장 조오순), 더민주 화성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김용)12일 오전 1030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수원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 선정 철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세 단체는 화성시민과 함께 화성호 예비이전후보지 선정 철회운동을 전개할 것을 밝히면서 그동안의 활동이 수동적인 반대에 그쳤다면 이제는 반대를 넘어 철회운동으로 대대적 방향의 전환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신문지상을 통해 군공항을 이전하면서 민간공항을 함께 검토 중이라는 것은 군공항을 이전하기 위한 꼼수에 불과하며, 더 이상 불필요한 소모전으로 화성시민을 괴롭히지 말 것을 당부했다.

 

이울러 만약, 수원시가 2월 임시국회를 통해 또다시 군공항이전을 위한 일방적 행보를 강행한다면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제 단체는 물론 화성시민들의 큰 분노와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을 엄중경고 하면서 화성호를 예비이전 후보지에서 하루빨리 철회할 것을 수원시에 강력히 촉구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전임 범시민대책위원회 윤영배 위원장과 박연숙 시의회 수원군공항반대특위 부위원장, 최청환 시의원, 김인순 도의원과 오진택 도의원, 조한설 더민주 화성갑 청년위원장과 김연근 화성갑 직능위원장, 손재열 당원과 정대영 보좌관, 배행순 정책실장등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군공항 화성호 예비 이전후보지 선정 철회하라!”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