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 시흥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지역화폐 ‘모바일시루’ 사용처, 3,000곳 돌파
전국 최초 모바일 지역화폐… 판매액은 출시 2주 만에 10억 돌파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9/03/07 [23:33]

 

▲ 임병택 시흥시장이 지역화폐 ‘모바일시루’ 로 결제하고 있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 스마트폰에서 구매와 결제가 가능한 시흥시 지역화폐 ‘모바일시루’가 출시 2주 만에 판매액 10억 원, 어플리케이션 설치 8,500명, 사용처 3,000곳을 돌파했다.


 시흥시 모바일 시루는 전국 최초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기반 간편 결제 지역화폐로 관심이 집중됐으며 도입 초기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9월 지류 시흥화폐 시루 도입에 이어 성공적인 데뷔를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모바일 시루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가맹점에 설치된 QR키트를 스캔하면 결제가 이뤄지는 ‘QR 결제방식’으로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결제방식이어서 사용자와 가맹점 모두 초기 사용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시민과 가맹점의 적극적인 동참과 행정의 홍보 노력으로 순조롭게 출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간제 근로자 등을 통해 가맹점의 모바일시루 QR키트 설치 지원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 현재 5,114개 시루 가맹점에서 모바일시루 결제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시루 사용처는 시루 홈페이지(www.si-ru.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흥시는 오는 4월부터 경기도 거주 3년 이상 만 24세 청년에게 1년간 100만원씩 지원하는 청년배당과 산후조리지원비를 모바일시루로 지급한다. 지급규모는 약 70억 원이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3/07 [23:33]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시흥시 지역화폐 ‘모바일시루’ 사용처, 3,000곳 돌파 관련기사목록
1/11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