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경기본부, 궁평항 '바다가꿈' 행사 실시

화성시 서신면에 위치한 궁평항 찾아 마을 벽화그리기와 주변 환경정화활동 진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3/08 [23:07]

농어촌公 경기본부, 궁평항 '바다가꿈' 행사 실시

화성시 서신면에 위치한 궁평항 찾아 마을 벽화그리기와 주변 환경정화활동 진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3/08 [23:07]

 

▲ 「바다가꿈」행사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한기진)와 화성·수원지사 직원 30여명은 8일 화성시 서신면에 위치한 궁평항을 찾아바다가꿈행사를실시했다.

 

바다가꿈행사는 바다가 꿈이다”, “바다를 아름답게 가꾸자라는 취지를 담아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는 재능기부 활동으로 섬과 어촌, ·포구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날 농어촌공사 직원들은 궁평항 어촌마을 광장과 노후시설물에 벽화를그리고 환경정화활동을 펼쳐 쾌적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고 궁평항을 찾는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본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바다가꿈 행사는 마을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대부도를 비롯한 경기지역 어촌마을을 대상으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기진 본부장은 바다가꿈 활동뿐만 아니라 농촌 독거노인을 대상으로행복한 진짓상 차려드리기 등 농어촌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지역본부는 지난해 해양수산부와 경기도로부터 경기어촌특화지원센터경기귀어귀촌종합지원센터로 지정됐으며, 그동안 농촌종합개발사업을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어촌뉴딜 300사업에서도 차별화된 성과를 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농어촌公 경기본부, 궁평항 바다가꿈 행사 실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