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경과원, ‘2019 섬유분야 기술개발사업’ 공고
과제별 사업계획서 접수... 선정 시 연간 3억~최대 5억까지 2년간 사업비 지원
 
박한수 기자   기사입력  2019/03/09 [12:59]

 

경기IN=박한수 기자경기도 섬유산업의 미래먹거리를 책임질 전략기술 개발에 경기도가 올해 115천만 원을 투입한다. 3개 과제에 연간 3억 원에서 최대 5억 원까지 2년 간 사업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7일 이 같은 내용의 ‘2019 섬유분야 기술개발사업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다음 달 4일까지 지정과제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섬유분야 기술개발사업은 경기도 섬유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고부가가치 섬유소재 및 전략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내 산??연 간 기술협력 촉진과 기업의 R&D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연구 컨소시엄 형태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처음으로 정해진 과제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모집하는 형태의 지정과제공모방식을 도입해 시행한다.

 

지정과제는 다기능성 경량 투습방수소재 개발(3.5) 가죽폐기물의 업사이클링 및 융합기술을 활용한 피복소재 제조기술 개발(3) 실버케어용 치료보호의류(5) 등 총 3가지다.

 

사업 참여 시 주관기관은 경기도에 소재한 대학 또는 연구기관 등의 비영리기관이어야 하며, 2곳 이상의 산??연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형태의 공동기술개발을 추진해야 한다. 기업 및 대학, 연구기관의 단독 참여는 불가하다.

 

사업 신청은 인터넷 전산 등록 기간(41~44) 내 경기도R&D관리시스템(http://pms.gbsa.or.kr)에서 등록을 완료한 후, 전산접수증 출력본과 사업계획서 등의 관련 서류들을 4418시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경과원 관계자는 올해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고부가가치 섬유기술 개발 지원을 위해 과제별로 전년 보다 3배 이상 늘어난 규모의 사업비 지원금이 책정됐다면서, “처음으로 특정 과제에 대한 지정공모방식을 채택해 시행하는 만큼 공동 연구개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관련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www.egbiz.or.kr) 또는 경기도R&D관리시스템(http://pms.gbsa.or.kr)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기술혁신지원팀(031-259-648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3/09 [12:59]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경기도-경과원, ‘2019 섬유분야 기술개발사업’ 공고 관련기사목록
1/10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