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 평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 평택호 관광단지 본격 개발 추진!
관광단지 지정(변경) 및 조성계획 경기도 최종 승인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9/03/11 [20:01]

 

▲ 정장성 평택시장이 평택호 관광단지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발표하고 있다.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평택시(시장 정장선)11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평택호 관광단지 지정(변경) 및 조성계획226일 경기도 최종 승인됨에 따라 평택호 관광단지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평택호 관광단지는 1977년 관광지 최초 지정 이후, 2009년 관광단지로 확대하여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에 따라 SK건설 등 민간 사업자를 사업시행자로 지정하여 관광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했으나, 민간사업자의 사업포기로 2017년 민간투자사업이 종료 됐었다.

 

그 후 시는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당초 권관·대안·신왕리 일원 274m2 규모로 추진했던 관광단지 조성사업을 20184월 권관리 일원 66m2로 축소하여 공공개발하는 관광단지 지정(변경) 및 조성계획을 수립하여 행정절차를 진행하여 왔으며 평택도시공사가 20175월 관광단지 개발사업 참여 결정 이후 지난해 12월 지방공기업평가원 심의에 통과해 사업추진의 발판을 마련했다. [당초 : 2,743,000(83만평) 변경 : 663,115(20만평)]

 

시는 관광단지 지정(변경) 및 조성계획이 승인됨에 따라 3월 주민설명회를 통해 관광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한 후 금년 말까지 사업시행자를 평택도시공사로 변경 하고, 내년에는 보상절차를 진행하는 등 개발 사업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 평택호 관광단지 조감도     © 경기인

 

이번 승인된 조성계획에 따라 평택호 관광단지내에는 수변호텔, 워터 레포츠, 국제문화거리 등 개성 있는 콘텐츠로 채워질 예정이다.

 

또한, 관광단지 해제지역인 대안·신왕리 일원에는 지난해 5월 성장관리 방안을 수립했으며, 도로 및 상·하수도 등 기반 시설 정비에 단계적으로 848억의 예산을 투입하여 체계적 개발을 유도할 계획이다. [해제지역 : 도로 6개소(663), 자전거도로 1개소(150), 하수도 1개소(35)]

 

앞으로도 관광단지 개발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장기간 재산권 제약을 받은 지역 주민들에게 신속한 보상, 우호적 투자기반 마련을 위한 집객시설 유치 등 많은 과제가 남아 있다.

 

정 시장은 , 공사, 의회가 적극 협력하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문화·관광기반이 부족한 평택지역에 관광단지 개발사업이 하루 빨리 가시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3/11 [20:01]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평택시, 평택호 관광단지 본격 개발 추진! 관련기사목록
1/11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