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 부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30억 들여 보행로 정비 공사 추진
상반기 26개소 우선 선정 공사 시행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9/03/14 [21:40]

 

▲ 정비를 마친 보행로 모습(미리내마을 보행로)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부천시가 걷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올해 30억 원을 투입해 인도정비 공사를 추진한다.

 

시는 노후화된 보도블록과 가로수 뿌리 돌출로 걷기 불편한 보도를 유모차 이동이 편안하고 하이힐을 신고도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보행로로 정비할 방침이다.

 

행정복지센터, 동주민센터, 시민신고 등 인도정비 요청이 들어온 139개소 가운데 보행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파손도, 평탄성, 보행량, 노후도, 도시경관 등을 검토해 정비 대상지 26개소를 우선 선정했다. 오는 7월까지 20억을 들여 정비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도 상반기 정비에 누락된 113개소와 추가로 정비요청이 들어온 곳을 대상으로 우선순위에 따라 1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정비대상지는 시 홈페이지(새소식)와 행정복지센터 및 동주민센터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석준 보도관리팀장은 공사구간에 보행자 통로와 안전펜스 설치 등 보행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다소 불편하더라도 인도정비 사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3/14 [21:40]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부천시, 30억 들여 보행로 정비 공사 추진 관련기사목록
1/10
인기기사 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