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 ‘시민정치학교 1기’ 출범

정호원교수의 ‘정치와 시민’을 시작으로 김용 지역위원장의 ‘정치란 무엇인가’ 주제로 진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3/18 [19:32]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 ‘시민정치학교 1기’ 출범

정호원교수의 ‘정치와 시민’을 시작으로 김용 지역위원장의 ‘정치란 무엇인가’ 주제로 진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3/18 [19:32]

 

경기IN=오효석 기자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김용)3/19() 1기 시민정치학교를 출범하고 첫 강연을 시작한다.

 

이번 시민정치학교는 정치가 무엇이고, 그 안에서 시민의 역할은 무엇인지, 역할을 넘어선 우리의 권리는 무엇인지. 이러한 정보와 지식에 입각한 관심과 참여가 우리 사회와 우리의 삶을 얼마나 변화시키고 새롭게 각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하면서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으로 프로그램과 강사진을 구성하였다고 전했다.

 

319일부터 49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열리는 시민정치학교는 4주차 강의를 거치면서 정치와 시민, 정치가 무엇인지, 지방자치에 대한 개론과 현 지방자치의 생생한 이야기 그리고 화성서부권의 발전비전과 희망을 짚어보고, 지역안에 함께 하는 노동의 이야기와 독일 선진국의 사례를 들여다보게 된다.

 

1주차인 19일은 독일정치경제연구소 정호원교수의 정치와 시민을 시작으로 김용 지역위원장의 정치란 무엇인가가 이어지게 된다.

 

마지막으로 더민주 화성갑 김용 지역위원장은 화성서부권에서 의미있는 시민정치학교를 통해 깨어있는 시민을 창조하라라는 대전제를 향한 첫 걸음을 시작한다고 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 ‘시민정치학교 1기’ 출범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