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전체회의 발대식 개최

학교, 연구소, 학회, 비영리 민간단체, 경기도민 등 100여명 참석

로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3/20 [20:21]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전체회의 발대식 개최

학교, 연구소, 학회, 비영리 민간단체, 경기도민 등 100여명 참석

로효석 기자 | 입력 : 2019/03/20 [20:21]

 

▲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전체회의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0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전체회의발대식을 개최했다.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학교, 비영리단체, 교육관련 전문가, 학부모, 시민단체 등 여러 분야의 교육주체가 경기교육정책 기획·집행단계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경기교육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구성된 협의체다.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발대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협의회 위원, 교육청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은 대표와 위원 위촉장 수여, 각 분과위원장 선출 등이 진행됐다.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교육과정, 평생·직업교육, 교육환경개선, 교육복지, 행정제도개선 5개 분과위원회를 두고, 20명 이내로 각 분과 위원을 구성해 총 100여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분과위원은 공개모집, 도지사경기도의회 추천, 경기도교육청 소속 공무원 등으로 선발되었으며 임기는 1년이다. 위촉장을 받은 각 분과위원은 경기교육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방자치가 시작된 지 30년이 넘어간다. 혁신교육도 지방자치를 하면서 닦아온 지역의 특성과 문화 등을 반영해야한다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활동을 통해 혁신교육을 새로운 관점에서 평가하고, 경기교육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전체회의 발대식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