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철청, 사이버범죄 예방 교육 등 홍보활동 전개

사이버범죄의 심각성 및 피해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4/01 [20:26]

경기남부경철청, 사이버범죄 예방 교육 등 홍보활동 전개

사이버범죄의 심각성 및 피해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4/01 [20:26]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남부경찰청(청장 허경렬)42일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을 맞아 도민들에게 사이버범죄의심각성 및 피해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경찰관이지 및 SNS를 통해 홍보하는 한편, 학생들을대상으로 대국민 사이버범죄 예방 교육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On-Line에서는 경찰관홈페이지, 포털 사이트, 카페 등을 통해사이버범죄방법(카드뉴스, 동영상)을 홍보하고, 표적1인방송 채널인 아프리카TV와 공동으로 사이버데린 아프리카TV 선플 이벤트를 추진하여 선플을 작성하는청자 대상 소정의사은품을전달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Off-Line에서는 수원역 전광판 등 도내 주요 전광판 22소와BIS(버스이용정보시스템) 1,000여 개소를 통해 사이버범죄 예방법을 보하고경기남부지방경찰청 소속 사이버범죄 예방강사(9)가 도내 7개 학교에 진출하여 학생 1,050명 대상으로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말했다.

 

, 최근 경기남부경찰청 관내에서 인터넷사기가 전년 대4.5%(’184,349’194,545)증가하고 특히 메신저피싱사기가 빈발하고 있어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밝혔다.

 

실제, 지난 3택경찰서에서는 인터넷 중고나라 사이트에가전제품을 싸게 판매한다는 글을 올려 이를 믿은피해자 24으로부터 3,400만원을 받아 가로챈 30대 피의자를 검거했다.

 

같은 달 3원남부경찰서에서는 국내 SNS 메신저를 이용, 을 사칭하여 내가 친구 부탁으로 문화상품권을 사주기로하고입금을 받았으나 휴대폰이 고장나서 살수가없으니, 엄마가 대신 사줘라고 거짓말하여 이를믿은 피해자로부터 80만원 상당의 5만원권 문화상품권PIN번호를 교부받아 가로챈 메신저피싱 사기 사건을 수사중에 있다.

 

이에, 기남부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41일부터 30일까지이버범죄 예중 홍기간으로설정하고 인터넷 및 메신저피싱 사기 등 주요 사이버범죄에 대한 피해 예방법을소개하는텐츠(카드뉴스·동영상)제작하여 온·오프라인에서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남부경철청, 사이버범죄 예방 교육 등 홍보활동 전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