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수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 '열린시장실' 홈페이지 개편..왜?
수원시, “시민 목소리에 더욱더 귀 기울이겠습니다”
 
강동완 기자   기사입력  2019/04/10 [20:35]

 

▲ ‘열린시장실’ 모바일 첫 화면 이미지     © 경기인


경기IN=강동완 기자수원시가 시민 소통을 위한 온라인 공간인 열린시장실홈페이지(http://mayor.suwon.go.kr)를 새롭게 단장했다.

 

수원시는 모바일이 중심이 되는 IT 환경에 맞춰 스마트폰·태블릿PC와 같은 모바일 기기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열린시장실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기존 홈페이지의 대() 메뉴 4개는 이름을 바꾸고, () 메뉴는 26개에서 15개로, 전체 페이지 수는 140개에서 45개로 줄였다. 민선 5·6기 시정성과를 e-book(전자책) 형태로 제작했고, 신년사 등 주요연설은 하나의 게시판에 게시했다.

 

또 스크롤 바를 움직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던 기존 모바일 메인화면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변경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사람, 염태영 크게 듣겠습니다 시민과 만나겠습니다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등 4가지 대 메뉴로 구성된다.

 

모바일 화면은 홈페이지 대 메뉴 가운데 태영씨가 걸어온 길 시민약속(매니페스토) 시장님 보세요 수원만민광장 수원iTV 칭찬합시다 등 시민 접근 가능성이 높은 메뉴들을 전면 배치했다. 대 메뉴는 모바일 화면 오른쪽 위의 상세메뉴를 눌러 접속할 수 있다.

 

먼저 사람, 염태영에서는 염태영 시장의 경력과 시정연설, 신년사 등을 볼 수 있다. ‘크게 듣겠습니다시장님보세요 칭찬합니다 다량민원 수원만민광장 등 수원시민을 위한 소통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시민과 만나겠습니다주요 시정 현장 카드뉴스 참시민 토론회 정보, ‘약속을 지키겠습니다는 민선 7기 시정목표와 약속사업, 민선 5·6기 시정 성과 등을 볼 수 있다.

 

장수석 수원시 정보통신과장은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동안 홈페이지 이용 현황을 분석해 메뉴를 단순화하고, 수원iTV와 연계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민선 7기의 비전을 담아 더 많은 시민과 소통·공유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4/10 [20:35]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수원시 열린시장실 홈페이지 개편..왜? 관련기사목록
1/10
인기기사 목록
 
배너
배너
배너
광고
광고
광고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