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 지역아동센터 활성화 모색
10일 지역아동센터 시군 연합회장단과 간담회에서 현장의견 청취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9/04/13 [15:05]

 

▲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위원장 박옥분)는 지난 10일 지역아동센터 시군 연합회장단과 간담회를 하며 지역아동센터 운영 활성화를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박옥분 위원장의 노력으로 마련된 간담회 자리에서 지역아동센터 회장단은 지역아동센터 운영의 애로사항을 토로하고, 군에서 다양한항목으로 지원하고 있는 운영비를 소개하며 기초단체별로 들쭉날쭉하지 않게, 도 차원에서 보편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주기를요청했다.

 

박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지역아동센터 운영 실태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며 중앙부처에 추경 예산을 편성하도록 요구하고 있으며, 도에도 정부예산이 편성되지 않으면 별도로 지원방안을 마련하도록요청하고 있다면서 도 재원은 취득세 중심이어서 재원 여력이 중앙과는다른 만큼, 우선 정부 추경이 돌아가는 상황을 지켜보자고 했다.

 

현재 지역아동센터 운영 애로사항은 국회 민주당 최고위원회에 보고되어, 당 차원에서 전국 지역아동센터 개소당 월 60만원씩을 지원하기로 정부 추경에 반영할 것으로 알려져, 도의회에서도 정부예산심의 결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4/13 [15:05]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 지역아동센터 활성화 모색 관련기사목록
1/10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