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 시작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기획자를 오는 4월 22일(월)까지 모집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4/18 [22:20]

안양문화예술재단,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 시작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기획자를 오는 4월 22일(월)까지 모집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4/18 [22:20]

 

경기IN=오효석 기자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2019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문화보다 매력적인 삶의 기획>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기획자를 오는 422()까지 모집한다.

 

‘2019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지역문화진흥법의 시행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역에서 활동할 인력을 양성하여, 지역 문화현장에서의 실무경험을 통해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부천문화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 의정부예술의전당은 경기권역 지역문화전문인력양성 지정기관으로 2월 선정되어, 지난 45일 경기권역 선정기관 대표(부천문화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 의정부예술의전당)MOU를 체결했다.

 

각 기관의 대표이사들은 지방분권에 맞춰진 문화정책 사업으로 문화예술 진흥에 매개자 역할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의 지역문화전문인력 교육과정은 지역 문화현장에 실제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문화기획자를 위한 이론교육 지역현장 중심으로 한 기획실습교육 기관 별 네트워킹 등 총 5개월간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안양의 지역문화전문인력양성사업은 문화보다 매력적인 삶의 기획이라는 타이틀 아래 를 위한 부터 행복한 문화기획자를 꿈꾸는 청년기획자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청년문화기획자로서 창업· 창직 · 취업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행복한 삶을 위해 문화기획이 필요한지를 알아가는 문화기획의 근본을 다지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대한민국에서 현재 활동하는 문화기획자로 실무와 이론을 갖춘 최고의 멘토단이 1:1 멘토링과 담임멘토제로 참여하고,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하는 특강으로 문화기획의 전반을 아우르며 기본기가 튼튼한 실무형 기획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수료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수료증 발급, 국제교류과정 참여기회 및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자 프로젝트 운영비 300만원 지급 등 교육특전도 있다.

 

교육기간 5~9(매주 화 13~18) 문의 및 신청 | 031-687-0517 / www.ayac.or.kr

 

 

  • 도배방지 이미지

안양문화예술재단,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 시작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