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석 부교육감, 공직자의 ‘소통’ 강조

경기인 | 기사입력 2012/02/23 [17:37]

이진석 부교육감, 공직자의 ‘소통’ 강조

경기인 | 입력 : 2012/02/23 [17:37]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의 편에서 일해야”



【경기=경기in】이진석 경기도부교육감은 22일 “공직자는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의 편에서 일해야 한다”며, ‘사랑이 담긴 소통’을 강조하였다.



 %80교육감_공직자의_사랑담긴_소통_강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21~23일 2박 3일 동안 감사교육원에서 <2012년 전반기 감사담당 공무원 맞춤형 감사교육> 위탁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에는 도교육청 감사관실 감사담당자 60여명이 참석, 반부패 청렴 경기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다른 기관의 감사노하우를 공유하고 전문적인 감사기법을 연마하였다.



연수는 경찰청 권일용 강사의 ‘신문기법’, 서울시교육청 이종현 강사의 ‘사립학교 감사사례’, 감사원 김광영 강사의 ‘내부통제와 지출 감사기법’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으며, 감사전문기관인 감사교육원이 주관하였다.



이진석 부교육감은 22일 오전 ‘인간과 만남과 소통 그리고 공직자’ 주제의 특강을 통해, “공직자는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사무를 관장하므로, 국민과 소통하고, 모든 일을 국민의 편에서 일해야 한다”고 역설하면서 ‘사랑이 담긴 소통’을 강조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한 감사담당자는 “부교육감님의 특강과 감사기법에 대한 연수가 유익했다”며, “청렴한 경기교육 실현을 위해 감사담당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gipress@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