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화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KBS교향악단 초청 특별 야외공연 개최
‘시민과 공감하는 화성의 평화’를 주제로 동탄 여울공원에서 펼쳐져
 
강동완 기자   기사입력  2019/05/09 [20:32]

 

▲ 포스터     © 경기인


경기IN=강동완 기자화성시는 시민의 문화생활 증진과 클래식의 저변 확대를 위해서 KBS교향악단을 초청해 511일 토요일 저녁 8시 동탄 여울공원에서 특별공연을 개최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화성의 평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정통 클래식 교향곡과 한국인이 사랑하는 영화 OST, 국내 최정상 협연자가 들려주는 가곡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함께 연주된다.

KBS교향악단이 화성시민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공연인 만큼, 이번 야외음악회는 정통 오케스트라 공연 형식을 타파하는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공연 사회는 개그맨 송준근이 맡아 진행하며, 시민들은 잔디밭에 가족과 함께 돗자리를 깔고 앉아 자유롭게 공연을 즐기게 된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이런 공연 방식은 클래식 음악 저변이 넓은 미국과 영국 등에서만 시도되었던 형태다. 미국의 뉴욕 필하모닉 음악 축제는 뉴요커들이 전날부터 센트럴 파크 잔디밭에서 밤을 새우며 대기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런던 하이드 파크에서 개최되는 ‘BBC 프롬스 인 더 파크는 영국 최대의 클래식 음악 축제다.

 

이번 야외음악회를 준비한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행복화성의 평화유산을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알리고자 대한민국 대표 교향악단인 KBS교향악단을 초청했다며 공연 기획 의도를 밝혔다. 더불어 미 공군 폭격장의 아픔이 있던 매향리는 평화의 마을로 거듭나고 있으며, 대한민국 331운동 국가사적지 중 한 곳인 제암리는 100년의 평화 가치를 국내외에 확산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평화의 도시 화성을 주목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5/09 [20:32]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화성시, KBS교향악단 초청 특별 야외공연 개최 관련기사목록
1/10
인기기사 목록
 
배너
광고
광고
광고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