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양평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군, 양평대교 북단 회전교차로 준공
양평대교 북단 사거리는 양평읍과 강상면을 연결하는 교차로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9/05/14 [22:39]

 

▲ 회전교차로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양평군은 양평읍 양근리 양평대교 북단사거리에 회전교차로 시공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양평대교 북단 사거리는 양평읍과 강상면을 연결하는 교차로로 인근에 양평군청, 경찰서,, 물맑은 양평전통시장 등이 있어 출퇴근시간의 차량상습정체와 최근 3년간 매년 10건 이상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주민들의 개선요구가 많이 있었다.

 

양평대교 북단교차로는 군청에서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했으나 본 지형이 남한강을 횡단하는 양평대교가 있어 공간적으로 회전교차로 설치 면적이 부족하여 양평대교와 남한강을 관리하는 경기도건설본부와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의 협의를 통해 남한강 법면에 교량을 설치하는 공법을 설계하여 작년 10월에 공사를 착공하여 금년 5월에 준공했다.


군 관계자는 그 동안 회전교차로 공사 관련 기관 협의 등 설치 등 공사 여건이 좋지 않아 공사기간이 다소 많이 소요되었다. 그럼에도 주민들께서 통행 불편을 참고 기다려 주신 것에 감사하다. 금번시공으로 차량의 원활한 소통과 차량안전사고 발생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5/14 [22:39]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양평군, 양평대교 북단 회전교차로 준공 관련기사목록
1/10
인기기사 목록
 
배너
광고
광고
광고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