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종섭 도의원,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경기도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종합계획을 수립·시행 등 규정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5/18 [20:13]

남종섭 도의원,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경기도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종합계획을 수립·시행 등 규정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5/18 [20:13]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남종섭(더불어민주당․용인4) 의원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남종섭(더불어민주당용인4) 의원이 발의한 경기도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 조례안17일 농정해양위원회 심의에서 통과됐다.

 

조례안은 도지사로 하여금 경기도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종합계획을 수립·시행하도록 하고, ·포구 지킴이 운영, 해양쓰레기 발생 억제 시설 설치·운영 사업 등에 대한 예산 지원 등 경기도 연안 해역에서 발생되는 각종 해양쓰레기의 수거 및 처리 지원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남종섭 의원은 "이번 조례의 제정으로 각종 해양쓰레기를 적기에 수거·처리하여 해양 환경을 개선하고, 해양쓰레기 없는 깨끗한 어촌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말하며 조례 개정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조례가 시행되면 해안가 및 바닷속에 버려지거나 해류로 인해 유입된 폐어구, 폐비닐 등 각종 해양쓰레기의 수거 및 처리를 통해 해양오염 예방과 연안 생태계 보호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경기도에서는 청소선 건조로 해양쓰레기 처리에 전기를 마련했다.

 

한편 이날 통과된 조례안은 오는 528일 경기도의회 제335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남종섭 도의원,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