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준 의장 “지방자치법 바뀌어야 진정한 자치분권”

4일 ‘제1회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포럼’ 참석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6/04 [21:02]

송한준 의장 “지방자치법 바뀌어야 진정한 자치분권”

4일 ‘제1회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포럼’ 참석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6/04 [21:02]

 

▲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1)이 4일 ‘제1회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포럼’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1)41회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포럼에 참석해 “30년 묵은 지방자치법이 바뀌어야 진정한 자치분권을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광명시 주최로 광명역사컨벤션 연회장 및 웨딩홀에서 열린 이번 포럼에는 김순은 대통령소속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 박광온·김두관 국회의원, 지자체장300여 명이 참석했다.

송한준 의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이번 포럼은 자치분권에 대한 지방의 기대와 열망을 잘 보여주는 행사라며 지방자치의 현장인 광명에서 우리 삶을 바꾸는 비결이 자치분권에 있음을 널리 알리는 점에서 의미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 의장은 이어 경기도는 인구 4만에서 130만까지 저마다 여건이 다른 31개 시군이 있고, 그만큼 주민들이 원하는 정책도 다양하다면서 도민이진정한 주인이 돼 맞춤형 정책을 만들고, 변화를 주도하며 , 지역의 발전을이끌어갈 때 우리는 행복할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송 의장은 마지막으로 전국 17개 광역의회 829명 의원들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함께 진정한 자치분권의 시대가 열리도록 한목소리를 내고 있다경기도의회는 1,350만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여러분과 함께 도민이 주인이되는 세상을 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송한준 의장 “지방자치법 바뀌어야 진정한 자치분권”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