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삼천리와 에너지 상생 MOU 체결

안성시의 저조한 도시가스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19/06/11 [22:15]

안성시, ㈜삼천리와 에너지 상생 MOU 체결

안성시의 저조한 도시가스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강동완 기자 | 입력 : 2019/06/11 [22:15]

 

▲ 업무협약(MOU)     © 경기인

 

경기IN=강동완 기자안성시가 611일 시청사에서 우석제 안성시장과 안민호 삼천리 부사장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천리와 에너지 상생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MOU는 안성시와 삼천리가 안성시의 저조한 도시가스 보급률을 높이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며, 이에 대한 사업비를 안성시와 삼천리가 3:1로 부담하는 것과 시가 삼천리의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필요한 행정적인 지원을 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도시가스 공급대책과 관련된 에너지복지실현은 민선 7기 우석제 안성시장의 5대 핵심 공약 중 첫 번째로, 농촌지역에서 낙후된 도시가스 보급률을 높여 질 좋고 저렴한 에너지원을 소외 지역 없이 공급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안성시는 올해 본예산에 도시가스 취약지역 해소를 위한 자체 예산 40억 원을 편성한 바 있다.

 

우 시장은인근 시군에 비해 도시가스 보급률이 낮은 안성시는 특히, 동부권과 서부권의 보급률 편차가 커서 문제가 더 심각하다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안성시 전체 도시가스 보급률 확대와 동서부권의 에너지복지 불균형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이번 MOU를 기점으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도시가스 공급 종합 대책을 수립하고, 대상지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공정하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성시, ㈜삼천리와 에너지 상생 MOU 체결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