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급식 김치공동구매 업체' 선정

5개 업체 선정..122개 유치원·학교에 공급, 정기적으로 안전성 검사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19/06/30 [20:24]

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급식 김치공동구매 업체' 선정

5개 업체 선정..122개 유치원·학교에 공급, 정기적으로 안전성 검사

강동완 기자 | 입력 : 2019/06/30 [20:24]

 

▲ 학생, 학부모 등으로 이뤄진 ‘맛 평가단’이 김치 맛을 평가하고 있다.     © 경기인


경기IN=강동완 기자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2019~2020 학교급식 김치공동구매 업체로 도미솔식품, 세광식품(), ()일품김치, 한성식품, ()한울 등 5개 업체를 선정했다.

 

학교급식지원센터는 28일 수원농수산물유통센터 대강당에서 김치 공동구매 업체 추천사업 맛 평가회을 열고, 맛 평가단 평가를 거쳐 김치공동구매 업체를 선정했다.

 

20132학기부터 시작된 학교급식 김치공동구매 업체 추천사업은 단설유치원, ··고등학교, 특수학교 등이 급식에 사용할 김치를 공동구매하는 것이다. 현재 122개 유치원·학교가 참여하고 있다.

 

학교급식지원센터는 공동구매 김치에 대한 식품안전성 검사를 공인기관에 정기적으로 의뢰해 품질관리를 하고, 김치 제조공정과 작업장의 위생점검을 하는 등 학교급식 식자재 공동구매를 지원한다.

 

업체는 안정적으로 김치를 공급하고, 아이들은 안심하고 김치를 먹을 수 있어 업체와 수요자 만족도가 높다. 대량 구매로 단가를 낮추는 효과도 있다.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선정된 업체 김치를 대상으로 합성감미료·보존료·중금속·타르색소·이물·식중독균 등을 검사해 안전성 검증을 한 후 모든 검증을 통과한 업체를 최종 공급업체로 선정했다. 업체들은 오는 9월부터 참여 희망학교에 김치를 공급한다.

 

최광균 수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참여업체의 위생을 정기적으로 관리해 학생들이 좋은 품질의 안전한 급식을 먹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급식 김치공동구매 업체 선정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