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 개최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 다짐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7/06 [15:04]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 개최

‘인권경영 선언문’ 선포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 다짐

박한수 기자 | 입력 : 2019/07/06 [15:04]

 

▲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     © 경기인


경기IN=박한수 기자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5() 경과원 비전실에서 인권경영 선언문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경과원은 경기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권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인권경영 선언문을 마련했다.

 

경과원이 이날 대내외에 선포한 인권경영 선언문은 인권 존중에 대한 유엔(UN) 헌장 등 국내외 규범 지지 및 준수, 인권경영 체계 구축 등 제도와 정책의 수립 및 실행, 고용상 차별 금지,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한 결사 및 단체교섭 자유 보장, 지역주민 인권존중 및 보호, 협력회사,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 인권 존중 등 10대 분야의 내용을 담았다.

 

앞서 경과원은 지난 6월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내부지침을 마련하고 내부3인과 외부 4인으로 구성된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시켰다.

 

내부 3인은 경영혁신처장, 노동이사(공석), 상임감사이며, 교수와 변호사, 노무사, 기업대표가 외부 4인으로 구성됐다.

 

향후 경과원 인권경영위원회는 인권 영향평가 실시, 인권침해 구제절차 제공, 인권교육 실시 등 적극적인 인권경영 실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기준 원장은 인간의 존엄과 가치 보장을 위한 인권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인권경영 선언문이 단순히 선언에만 그치지 않고 인권경영을 위한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전 직원 모두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권경영 선언문을 선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혁신기획실(031-259-6024)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