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진 여주시장, 토요번개시장 참여농업인 격려

‘농특산물 토요번개시장(이하 번개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7/06 [15:23]

이항진 여주시장, 토요번개시장 참여농업인 격려

‘농특산물 토요번개시장(이하 번개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7/06 [15:23]

 

▲ 이항진 여주시장이 토요일마다 열리고 있는 ‘농특산물 토요번개시장(이하 번개시장)’을 방문해 참여 농업인들을 격려하도 있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여주시에서 토요일마다 열리고 있는 농특산물 토요번개시장(이하 번개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이항진 여주시장이 번개시장이 열리고 있는 한글시장 일원을 방문해 참여 농업인을 격려했다.

 

2013년 개설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번개시장은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여주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신선하고 저렴하게 제공하고 농업인 소득증대 및 한글시장 상점가 활성화를위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54농가가 참여해 열리고 있는 번개시장은 7회 개장 현재 6만 원의누적 판매수익을 올리고 있다.

 

이항진 시장은 농업인과 소비자 간의 상생 협력의 장터로 앞으로 농가 소득향상은 물론 한글시장 상점가의 경제 활성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농업인의 지속적인 참여와 여주시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토요번개시장은 여주한글시장 일원에서 오는 10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6시부터10시까지 운영하며, 5일장과 겹치는 날은 휴장한다. ‘농특산물 토요번개시장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관내 읍동에서 연중 신청할 수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항진 여주시장, 토요번개시장 참여농업인 격려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