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영 김포시장,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현장점검

지난해 침수 피해지역의 복구 현장, 나진교 재가설 공사 현장 등 점검 나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7/09 [16:36]

정하영 김포시장,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현장점검

지난해 침수 피해지역의 복구 현장, 나진교 재가설 공사 현장 등 점검 나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7/09 [16:36]

 

▲ 정하영 김포시장이 지난 8일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현장행정을 실시하고 있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정하영 김포시장이 지난 8일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행정은 지난해 침수 피해지역의 복구 현장, 나진교 재가설 공사 현장과 배수펌프장 가동 준비상황 등을 점검하기 위해 실시됐다.

 

먼저 작년 폭우로 인한 축대 붕괴현장에 방문한 정하영 시장은 복구 현장을 점검한 후 통진연립 인근 침수지역, 장기동 도로 법면, 나진교 재가설 현장 등을 차례로 점검하며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 방지에 만전을 기해달라 요청했다.

 

또한 향산배수펌프장을 방문해 방재시설물 가동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예상치 못한 상황이 벌어졌을 때도 재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모든 사항들을 하나하나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포시는 지난해 침수피해 발생이 기존 유수지 역할을 하던 농경지의 매립으로 상대적으로 지대가 낮은 기존 공장과 주택단지로 빗물이 유입된 것을 주된 원인으로 파악했다. 이에 대한 대처로 우기 전 배수로 준설을 완료하고 집중호우에 대비해 우수준설기 긴급 배치계획을 수립하는 등 침수피해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정하영 김포시장,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현장점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