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화성문화재단, 여름방학 특별기획 수중사진展 <워터베이비> 개최

세계 최고 수중사진작가 제나 할러웨이의 ‘워터베이비(2005년-2007년)’ 연작 선보여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19/07/09 [17:13]

[전시] 화성문화재단, 여름방학 특별기획 수중사진展 <워터베이비> 개최

세계 최고 수중사진작가 제나 할러웨이의 ‘워터베이비(2005년-2007년)’ 연작 선보여

오혜인 기자 | 입력 : 2019/07/09 [17:13]

 

▲ 포스터     © 경기인


경기IN=오혜인 기자()화성시문화재단(대표 최형오)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는 오는 717()부터 825()까지 제나 할러웨이(Zena Holloway)의 수중사진<워터베이비>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선보이는 특별기획전으로 세계 최고 수중사진작가 제나 할러웨이의 워터베이비(2005-2007)’ 연작을 선보인다. 더불어 작품의 제작 과정을 볼 수 있는 메이킹 필름을 함께 상영할 예정이다.

 

전시의 주제이자 타이틀인 워터 베이비는 본래 영국 근대 어린이 판타지 문학의 아버지라 불리 우는 찰스 킹즐리(Charles Kingsley)<물의 아이들(Water baby)>(1863)이라는 판타지 소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제나 할러웨이는 그녀만의 시각으로 워터 베이비를 재해석하였고, 여기에 하이디 테일러(Heidi Taylor)의 정교한 일러스트를 더해 2년에 걸쳐 현대적인 수중사진 작품으로 재탄생 시켰다.

 

그녀의 전시는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작품에 불모지와도 같았던 수중사진 분야를 개척하고 성장시킨 그녀의 열정과 노력이 더해져 관객들에게 감탄과 감동을 전한다. 이에 2015년 국내에 처음 소개 되어 세간의 이목을 끌며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이후에도 꾸준히 전시를 통해 사랑받고 있다.

 

전시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터베이비(the Water Babies)’ 전시를 통해 환상의 수중세계로 여행을 떠나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워터베이비(the Water Babies)’ 전시는 717일부터 825일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광복절 휴관)

  • 도배방지 이미지

[전시] 화성문화재단, 여름방학 특별기획 수중사진展 <워터베이비>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