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시민대상’의 가치와 위상 높인다!

수상 분야 3개로 통합, 추천 절차․조건 더 쉽게

경기인 | 기사입력 2019/07/16 [18:14]

군포시, ‘시민대상’의 가치와 위상 높인다!

수상 분야 3개로 통합, 추천 절차․조건 더 쉽게

경기인 | 입력 : 2019/07/16 [18:14]

 

군포=오효석 기자군포시(시장 한대희)가 민선 7기 시정구호인 시민 우선 사람 중심에 맞게 지역 발전에 기여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시민대상의 가치와 위상을 높인다.

 

시는 지난 1994년부터 매해 10월 개최하는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정 발전에 기여한 시민 5명에게 군포시민대상을 수여 해왔는데, 지역 내 각종 단체의 단체장 위주로 수상자가 선발돼 왔다.

 

수상자 추천 기한이 한 달여로 길지 않고, 추천 경로 등도 제한적이었기 때문이라는 것이 시의 판단이다.

 

이에 시는 시민대상 후보자 추천 가능자를 기관단체의 장이나 20인 이상의 연서를 받은 자에서 군포시민 누구나로 바꾸고, 방문과 우편으로만 접수하던 추천을 시청 홈페이지(www.gunpo.go.kr시민참여인터넷접수)를 통해서도 받는 등 시민 참여의 폭과 방법을 개선했다.

 

여기에 더해 시는 수상 분야도 5개에서 3(시민사회, 지역발전, 교육문화)로 통합정리해 시민대상의 가치를 높이고, 시청 홈페이지에 명예의 전당게시판을 신설해 수상자 정보를 게시하는 등 표창의 위상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올해 시민대상 수상자 추천 접수를 816일까지 진행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www.gunpo.go.kr열린시정군포 알리미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자치행정과(031-390-0835)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성백연 자치행정과장은 올해 10월 초 개최 예정인 제31회 군포시민의 날 행사 때부터 새로 바뀐 시민대상이 수여될 예정이라며 많은 시민이 군포의 발전을 위해 애쓰는 이웃을 적극적으로 추전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군포시, ‘시민대상’의 가치와 위상 높인다!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