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찾아가는 업무보고’ 개최

조직개편에 따른 각 부서 환경 점검 등 혁신적 찾아가는 ‘종이없는 업무보고회’개최

경기인 | 기사입력 2019/07/16 [18:20]

여주시, ‘찾아가는 업무보고’ 개최

조직개편에 따른 각 부서 환경 점검 등 혁신적 찾아가는 ‘종이없는 업무보고회’개최

경기인 | 입력 : 2019/07/16 [18:20]

 

▲ ‘찾아가는 업무보고’     © 경기인


여주=오효석 기자이항진 여주시장이 716일 시민소통담당관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업무보고를 개최한다.

 

여주시는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각 부서별 업무계획을 점검하고,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앞서 지난 71일 대대적 조직개편에 따라, 700명이 이동하는 인사발령과 부서 재배치 등 여러 과정의 후속 조치를 한 바 있다.

 

이에 조직개편에 따른 혼란 방지와 직원 격려 차원으로 각 부서에 직접 방문해 업무보고를 개최한다.

또한, 기존 틀에 박힌 문서보고를 탈피해 종이없는 업무보고형식으로 직원들과 보다 자유롭고,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업무보고를 실시한다.

 

이 시장은 변화된 사무실 환경을 직접 확인하고, 시민이 방문했을 때 불편한 점은 없는지, 또한 신설 부서의 역할 등 공무원의 업무추진 의지 등을 직접 파악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영호 기획예산담당관은 처음 시도해보는 종이없는 업무보고의 성과를 보고, 직원들의 반응이 좋으면 향후 여러 보고방식을 더 혁신적으로 시도해볼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주시는 금번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민선72주년 시작을 알리는 행정의 재다짐의 시간을 갖고, 공약사항 등 주요업무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여주시, ‘찾아가는 업무보고’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