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수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 권선구, 관내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지도·점검 실시
실내공기질 관리법이 최근 개정·시행되어 실내공기질 관리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강동완 기자   기사입력  2019/08/06 [18:04]

 

경기IN=강동완 기자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실내공기질 관리법이 최근 개정·시행되어 실내공기질 관리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다음 달 중순까지 어린이집, 경로당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실내공기질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실내공기질 기준은 올해 71일부터 어린이집 등 민감 계층 이용시설의 미세먼지(PM10) 기준이 강화(10075/)되고, 초미세먼지(PM2.5) 기준도 권고기준에서 유지기준으로 변경·강화(7035/) 됐다.

 

또한 대규모 점포, 영화상영관 등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의 미세먼지(PM10)기준도 강화(150100/)되고 초미세먼지(PM2.5)기준이 유지기준으로 신설(50/) 됐다.

 

점검기간동안 다중이용시설의 환기설비 관리상태 실내공기질 자가 측정 이행여부 관리자 교육 이수여부 등을 점검하고, 점검결과 부적합 시설에 대하여는 관련법령에 따라 개선명령 및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내 어린이집 29개소에 대하여는 경기도와 협력하여 지도·점검 시 전문가에 의한 컨설팅 지원을 병행하여 실내공기질 개선방안 현장 안내를 통해 개선을 유도할 계획이다.

 

권선구 관계자는 "시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에 만전을 기해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8/06 [18:04]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수원시 권선구, 관내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지도·점검 실시 관련기사목록
1/10
인기기사 목록
 
배너
광고
광고
광고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