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업무협약’ 체결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개발 자문, 군포형 내일채움공제 지원 시행 등 추진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8/08 [17:05]

군포시-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업무협약’ 체결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개발 자문, 군포형 내일채움공제 지원 시행 등 추진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9/08/08 [17:05]

 

▲ 한대희 군포시장(좌)은 8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우)과 양 기관을 대표해 군포지역 중소기업 육성․지원 사업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표방하고 있는 군포시가 8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군포지역 내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해외 지원사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효율적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시는 지역 내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지원을 위한 시책 개발을 할 때 중진공과 협력해 이전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책을 확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 시는 중진공이 중소벤처기업 핵심 인력의 장기 재직과 우수 인력 유입을 위해 운영하는 내일채움공제사업을 시가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군포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인력 채용에 도움을 줄 환경 구축에 나선다.

 

가칭 군포형 내일채움공제는 중소벤처기업과 직원이 5년 이상 일정 금액을 적립(직원 10만원, 기업 24만원)할 경우 시가 기업 부담금의 50%를 지원하는 정책으로, 시는 시의회의 협조를 받아 2020년부터 사업 시행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시는 중진공의 중소벤처기업 정책자금 융자, 수출 마케팅, 인재 양성 사업 등에서 긴밀한 협조 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중진공과의 업무협약으로 군포지역 중소벤처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업인들과 적극적인 소통 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업무 체계가 강화돼, 앞으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시행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가 실효성 있게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중 무역분쟁, 일본의 경제 보복 등 어려운 경제 환경인 가운데 이루어지는 군포시와의 업무협약으로 관내 기업에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을 비롯해 군포지역 내 중소벤처기업 대표 7명과 이학영 국회의원(경기 군포시을) 등이 참여해 양 기관의 업무협약에 따른 다양한 협력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길 응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군포시-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업무협약’ 체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