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형 창의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타지역 단체 및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현장에서의 질적 성장 계기 마련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19/08/15 [18:55]

경기문화재단, '경기형 창의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타지역 단체 및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현장에서의 질적 성장 계기 마련

오혜인 기자 | 입력 : 2019/08/15 [18:55]

 

▲ 포스터     © 경기인


경기IN=오혜인 기자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2019 경기형 창의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보급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문화예술 분야의 장르간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교육프로그램 모델을 제시하고 시범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경기도 소재 단체 혹은 기관이 주축이 되어 타지역 단체와의 협력도 가능하며, 문화예술단체, 문화예술기관과의 결합, 혹은 각 분야의 단체간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다.

 

또한 신규 단체 발굴을 위해 개인(전공자 혹은 경력자 중심) 3명 이상이 모여 단체를 결성해 신청이 가능하도록 구성 조건이 마련됐다.

 

개발팀은 6개 내외로 선정하며 최고 이천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단체에게는 교육프로그램 개발과정에서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워크숍을 통해 관계자들의 피드백을 적용시켜 프로그램의 완성도 및 질적 수준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해보며 실현 가능성을 엿본다.

 

이번 공모는 장르간 협력과 결합을 통해 창의적인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사업으로 공고는 25일간 진행되며, 820()부터 26()까지 7일간 이메일(siminedu@ggcf.or.kr)을 통해 신청 접수가 이루어진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gg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지역 문화예술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고 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장을 조성하고자 하는 문화예술교육 단체 및 기관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문화재단, 경기형 창의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