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대 생명과학과 ‘제3회 진로체험캠프’ 성료

경기도 지역 고교 2,3학년 대상..전액 무료 진행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19/08/21 [17:45]

신경대 생명과학과 ‘제3회 진로체험캠프’ 성료

경기도 지역 고교 2,3학년 대상..전액 무료 진행

오혜인 기자 | 입력 : 2019/08/21 [17:45]

 

▲ 단체 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혜인 기자신경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서진) 생명과학과는 지역사회 공헌 일환으로 경기도 지역의 고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3회 생명과학과 진로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무박 3일간 진행된 이번 캠프는 생명과학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교수님들의 흥미로운 강연들과 재미있고 전문적인 단백질 및 DNA 관련 실험들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향후 생명과학 관련 분야로의 동기부여 및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진로체험캠프는 도내의 시흥고, 광문고, 영신여고, 문산수억고, 광명북고, 은혜고, 풍무고 등의 학교 24명의 학생들이 참석했으며, 수료가 끝난 뒤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고등학교에서는 할 수 없는 실험을 하고 실험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이를 통해 미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분위기가 좋고 실험이 꼼꼼해서 좋았다. 실험과정마다 어떤 실험인지 설명을 자세히 해주시고, 파이펫팅 연습을 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내년에 개최될 제4회 진로체험캠프도 벌써 기대된다.”면서 진로체험캠프에 대한 만족도를 전했다.

 

윤창영(생명과학과 학과장)교수는 산업체 탐방을 통한 진로 설정 및 동기부여를 위해 매 학기 4곳 이상의 산업체 현장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산업체 인사를 포함한 전문가를 초청해 수시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졸업 후 취업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졸업생을 초청해 세미나를 실시하고 매년 졸업생과 재학생간의 간담회, 진로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학생을 위한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경대 생명과학과 ‘제3회 진로체험캠프’ 성료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