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다사리문화기획학교’ 야학 수강생 모집

9월 2일~9월 16일까지 수강생 모집.. '태도가 문화가 될 때' 라는 주제로 교육

오혜인 기자 | 기사입력 2019/09/01 [21:11]

경기문화재단, ‘다사리문화기획학교’ 야학 수강생 모집

9월 2일~9월 16일까지 수강생 모집.. '태도가 문화가 될 때' 라는 주제로 교육

오혜인 기자 | 입력 : 2019/09/01 [21:11]

 

▲ 포스터     © 경기인


경기=오혜인 기자경기문화재단이 문화기획자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다사리문화기획학교에서 야학[오픈강의] 수강생을 92()부터 916()까지 모집한다.

 

다사리문화기획학교의 야학2017년부터 야학-언감생심 문화기획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돼 왔다.

 

올해는 야학[오픈강의]의 주제를 태도가 문화가 될 때로 선정하여 교육과정의 깊이와 전문성을 강화했다. 야학[오픈강의] ‘태도가 문화가 될 때 When Attitudes Become Culture’는 전설적인 큐레이터라고 불리는 하랄드 제만(Harald Szeemann, 1933-2005)’1969년 기획한 전시 <태도가 형식이 될 때(When Attitudes Become Form)>의 개념을 실천하며 기존의 관념과 질서 제도, 상식의 관성을 허물고 문화의 지평을 새롭게 적용하고 이해시킨 8개의 사건화 된 문화 기획을 통해, 또 다시 동시대의 문화에 대한 새로운 질문을 만들 수 있는 강의로 기획됐다.

 

야학[오픈강의]의 강사진은 서정민갑(대중음악평론가)을 시작으로 인재진(자라섬재즈페스티벌 총감독), 안은미(안무가)등 총 8명의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하여 강의를 진행한다.

 

교육은 2019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1)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진행한다. 학력·전공을 불문하고 문화예술 기획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4만원이다.

 

접수 방법과 교육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나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sscampus.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문화재단, ‘다사리문화기획학교’ 야학 수강생 모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