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수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전통문화관, 세시풍속-북새통 ‘추석’ 행사 진행
“9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 수원전통문화관에서 즐기는 추석”
 
오혜인 기자   기사입력  2019/09/02 [17:51]

 

▲ 세시풍속-북새통 ‘추석’ 행사     © 경기인


수원=오혜인 기자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 수원전통문화관은 9월 한 달 매주 토요일마다 세시풍속-북새통 추석행사를 진행한다.

 

추석은 음력 팔월 15일로 가을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이라는 뜻이다. 가배, 한가위, 중추 또는 월석이라고도 한다. 오곡이 익는 계절로 모든 것이 풍성하고 즐거운 놀이로 밤낮을 지내므로, 연중 으뜸 명절이라 할 수 있다. 이날 송편을 빚어 조상에게 올려 차례를 지내고 성묘하는 것이 중요한 행사다.

 

수원전통문화관은 가을의 큰 명절인 추석의 세시풍속을 수원시민 및 관광객과 함께 즐기고자 민화엽서 만들기, 전통 포장 배우기(보자기 아트), 나무 공예, 차례 예절 배워보기, 농기구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마련했다.

 

또한 절식체험으로 떡메치고 송편 빚기, 약과 만들기, 전통차 시음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추석 당일을 제외한 연휴기간에 2019 특별기획전 사랑방, 선비를 만나다전시 관람과 전통놀이 체험도 가능하며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 일요일 오후 4시에는 추석맞이 특별 국악공연도 선보인다.

 

차례 예절 배워 보기와 전통 포장 배우기를 제외한 모든 체험은 현장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www.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9/02 [17:51]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수원전통문화관, 세시풍속-북새통 ‘추석’ 행사 진행 관련기사목록
1/10
인기기사 목록
 
배너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