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 8천 만원 확보

소하근린공원 정비사업,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리모델링, 어린이보호구역 CCTV 성능개선 사업 등 5개 사업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5/06 [22:41]

양기대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 8천 만원 확보

소하근린공원 정비사업,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리모델링, 어린이보호구역 CCTV 성능개선 사업 등 5개 사업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5/06 [22:41]

 

▲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광명을)  © 경기인

 

국회=오효석 기자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광명을)이 시민안전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8천만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양기대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 확보된 특별조정교부금은 지능형 교통체계(ITS) 구축 및 성능개선사업 9.6, 중장년 1인가구(사회적 고립 예방) 지원센터 설치(하안종합사회복지관 리모델링) 3.3, 소하근린공원 목재경사로 정비사업 3, 긴급차량 우선신호 시스템 설치 2.5, 어린이보호구역 CCTV 성능개선 사업 2.4억 등 5개 사업이다.

 

우선 9.6억을 확보한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 및 성능개선사업은 광명시 사고발생 다발지점 및 상습 지·정체 구간 내 스마트교통시스템을 구축하여 교통, 돌발, 재난 상황 체계를 강화하여 시민 안전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중장년 1인가구 사업은 개관한 지 30년이 된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을 리모델링하여 늘어가고 있는 안전·돌봄·고립 등 1인 가구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 소하근린공원 목재경사로 정비사업은 노후화된 경사로로 이용객들의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았던 소하근린공원을 정비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조성키로 했다.

 

마지막으로 긴급차량우선신호 시스템 설치와 어린이보고구역 CCTV 성능개선 사업은 소방/구급차량의 신속한 출동과 초등학교 및 어린이집 주변 안전통학환경을 조성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계획이다.

 

양기대 의원은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은 광명시민들의 안전과 민생 복지를 위한 사업에 우선적으로 쓰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광명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과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양기대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 8천 만원 확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