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사단법인 한국여성농업인 연천군 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10:42]

연천군, 사단법인 한국여성농업인 연천군 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5/07 [10:42]

 

한국여성농업인 연천군 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경기IN=오효석 기자] 연천군은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6일 오후 4시 군수 집무실에서 사단법인 한국여성농업인 연천군 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군수 및 유영숙 한국여성농업인 연천군 연합회 회장, 조남미 한국여성농업인 연천군 연합회 경기도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실무진 등 10여 명이 함께했다.

양 기관이 체결한 협약 내용에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교육 및 관광프로그램의 개발, 연천군 농특산품 개발 및 판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 홍보를 위한 공동협력, 지질공원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과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앞으로 양 기관은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지질명소의 보전과 더불어 지속적인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연천군은 2015년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인증을 추진하면서 관내 주민사업체뿐 아니라 관내외 많은 전문기관과 지질명소의 자원보전과 지질공원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해 왔는데 이번 협약을 포함하면 40여 기관에 이른다. 특히 사단법인 한국여성농업인 연천군 연합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연천군의 관광 활성화와 한탄강 지질공원에 대한 교육 및 보호 활성화를 꾀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질관광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한탄강 지질공원의 보전 및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