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유치원 강재순 원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생활 속 실천 강조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09:27]

양평유치원 강재순 원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생활 속 실천 강조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5/10 [09:27]

양평유치원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경기IN=오효석 기자] 양평유치원 강재순 원장은 4월 29일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실천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여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문화정착을 위해 나섰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작한 캠페인으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로 선정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슬로건 표어를 든 사진을 촬영해 SNS에 올리고 챌린지에 참여한 후 다음 도전자를 지명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확산해 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양평동초등학교 이종애 교장의 지명을 받은 강재순 원장은 양평유치원 교직원, 유아, 학부모와 함께 캠페인에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유아들은 슬로건 문구를 알아보고 직접 피켓을 꾸며 유치원 내 놀이터에서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또한 양평유치원 학부모회에서는 등교 시간 등굣길 안전에 대한 유인물을 학부모들에게 나누어주고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였다. 이외에도 교직원들은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주차장에서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바른 방법을 안내하고 지도하였다.

강재순 원장은 “도시개발계획으로 인하여 주변 아파트 및 도로 공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안전한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문화정착을 위해 무엇보다 보행자와 운전자의 주의와 실천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재순 원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이은진 동산유 원장을 지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