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전통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장터 지원사업' 추진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12:04]

안성시, 전통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장터 지원사업' 추진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1/06/21 [12:04]

안성시, 전통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장터 지원사업’ 추진


[경기IN=강동완 기자] 안성시는 21일부터 ‘평생학습장터’를 통해 바리스타, 힐링 정원 만들기, 야생화, 등 12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에서 추진하는 평생학습장터 지원사업은 평생학습도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구축한 안성시만의 특색사업으로, 전통시장 내 상인 생활․유휴 공간을 평생학습 공간으로 개방하여 전통시장 내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학습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한다.

작년에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통해 시범적으로 평생학습장터를 운영한 결과, 전통시장에 사람이 모여 활력을 띄웠고, 상인들에게 힐링 교육 및 선물포장 등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에 전통시장 공간 개방에 대한 상인들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중앙시장뿐만 아니라 일죽시장까지 평생학습장터가 확산되어, 올해는 총 16개소가 평생학습장터 학습공간으로 지정됐다.

특히, 평생학습장터 지원사업은 지정된 전통시장 학습공간에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매칭하여 학습동아리 모임을 지원함으로써, 전통시장에서 시민들이 소규모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도 보며 전통시장 내 온기를 불어넣는 일석이조의 사업이다.

시에서는 ‘평생학습장터’가 주민과 가장 가까운 평생학습 현장으로써 전통시장 상인과 주민들 스스로 만들어가는 학습공동체 공간으로 발돋움할 것이며, 안성시의 보물 같은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안성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가치를 전파 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