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마·농(馬農) 문화체험 전국 확대’ 시행

도시 아이들에게 농촌과 말의 경험 선사..5월 9일부터 5월 31일까지 스쿨김영사 홈페이지 통해 신청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7:55]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마·농(馬農) 문화체험 전국 확대’ 시행

도시 아이들에게 농촌과 말의 경험 선사..5월 9일부터 5월 31일까지 스쿨김영사 홈페이지 통해 신청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4/05/02 [17:55]

▲ 포스터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정기환)은 올해 말과 함께하는 농촌체험 사회공헌 사업인 ‘Horse & Farm Tour! ·(·) 문화체험을 전국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액 무상으로 진행되는 마·농 문화체험은 전국의 초등학교와 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하며 59일부터 531일까지 스쿨김영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농 문화체험은 도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들에게 농촌체험과 더불어 역사적·문화적으로 인류와 함께해온 을 체험할 기회를 선사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KRA와 함께하는 농어촌희망재단주관으로 2018년 시작된 ·농 문화체험은 지난 6년간 7천명이 넘는 아이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해왔다. 올해부터는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에서 사업을 이관 받았으며 내실을 강화해 확대 시행에 나선다.

 

더 많은 아이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은 사업비를 대폭 증액, 올해는 전국 3천여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한다. 말 자원이 풍부한 경마공원 및 경주마 목장 소재지역과 연계해 말 체험의 내실을 강화하며, 기존 초등학교 중심에서 아동복지시설, 다문화 계층, 저소득층 등 소외계층 및 폭력상담 교사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해 공익적 기능을 강화한다.

 

·농 문화체험의 세부 콘텐츠로는 말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승마를 체험하는 말 문화 체험’, 지역의 전통과 향토문화를 체험하는 농어촌 문화체험’, 말산업의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진로(수의사, 장제사, 승마선수 등)를 체험하는 말산업 및 직업 진로체험이 제공된다.

 

2024년도 ‘Horse & Farm Tour! ·(·) 문화체험은 체험비용부터 버스, 식비까지 모든 비용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교 및 기관, 단체는 59일부터 531일까지 스쿨김영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행사 참여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스쿨김영사를 통해 유선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마·농(馬農) 문화체험 전국 확대’ 시행 관련기사목록
PHOTO
1/12
광고
많이 본 뉴스